Infographics

후기

2015. 12. 14. 13:46




 엑셀의 그래프는 내가 원하는 만큼 깔끔하게 나오질 않는다... 그래서 피피티 만들 때는 선, 사각형, 텍스트 상자를 일일이 그려서 그래프를 만들곤 했는데 각종 그래프를 예쁘게 그려주는 사이트 infogr.am을 발견했다.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, 사용법도 굉장히 직관적이라 쉽게 익힐 수 있다. 특히 데이터를 입력하는 창은 엑셀과 똑같은 sheet라서 복사 붙여넣기 하기도 좋다. grid/value 표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, x/y 축의 범위나 전체 표의 사이즈, 비율도 조정할 수 있다. 물론, 색감도 조정 가능하다. 아래는 클릭 몇 번으로 재현한 위의 그래프. 이 정도면 시간에 쫓겨서 대충 해도 중간은 갈 듯하다.






 나는 화려한 그래픽이 필요 없지만... 아래의 예시와 같이, 단순한 막대기 차트 외에도 예쁜 표, 도넛 파이, 그래프, 산점도, 피라미드, box plot, 픽토리얼 기본 템플릿이 굉장히 다양하고 예쁘다. word cloud부터 별별 서식이 다 있는데 관계도나 플로우차트 같은 건 다루지 않고 있다. 시각자료가 한 방에 다 되면 좋은데, 이 점이 좀 아쉽다. 아무튼, 기술통계 정도의 자료정리는 여기서 예쁘게 할 수 있다. 하지만 산점도에 추세선을 넣는다거나 하는 옵션은 없다. 하긴 뭐 통계 패키지가 아니니까. 






    • 간단한 회원가입

    • 무료회원에겐 잠긴 기능이 많지만 그래도 충분히 훌륭하다. 만든 그래프를 다운받을 수 없는 것이 단점인데, 웹 발행 > 프레젠테이션 모드로 켜놓고 캡쳐해서 쓰면 된다. 신기한 건 무료회원에게도 반응형?으로 웹사이트상에 올릴 수 있게 되어있다.

    • 5개 언어로 지원되는데 우리말은 포함이 안 되어있다.

'후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우리말 맞춤법 검사기  (2) 2015.12.16
참고문헌 정리 프로그램  (0) 2015.12.14
The Noun Project  (0) 2015.12.14
운동과 식이조절(의 기쁨과 어려움)  (0) 2015.12.13
2015 감상영화목록  (0) 2015.12.13